Menu

The Journey of Booth 846

farmereagle9's blog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가격 5배 뛸 것 Vs 이미 고점 도달

샤딩은 거래 처리량을 늘리기 위해 많은 개발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여러 방편 중 하나다. 간단히 설명하면 샤딩은 연산 및 저장 부하를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전반으로 분산해서 각 노드가 전체 네트워크의 거래 부하를 처리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일종의 파티션 방법이다. 샤드에 포함된 정보는 여전히 다른 노드 간에 공유가 가능하고, 따라서 원장은 탈중앙화된 상태와 보안을 유지한다.

뉴스발전소


기존의 작업증명 방식에서는 중국의 비트메인 등 소수의 채굴업체들이 에이식 방식의 고성능 채굴기를 제작하고 거대한 마이닝풀을 구성하여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https://mizzyhappy.com/ 전체 해시파워의 과반수에 이르는 연산력을 보유하고, 이른바 51% 공격도 가능한 상황이었다. 이것은 탈중앙화를 꿈꾸는 블록체인계의 이상과는 거리가 먼 것이다. 디파이는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으로 실행되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를 말한다.

오늘의 Hot 뉴스


금일 국제 선물 시장 특이점은 에너지분야의 헨리허브 가스 선물이 +5.57% 상승한 78.66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다양한 통화쌍과 고급 툴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 탈중앙화 앱의 포괄적인 준비 목록을 State of the dApps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딩월드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한편, 1월 11일 오전 4시 49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2.55% 하락한 4만 1,488.32달러이며, 이더리움의 시세는 4.86% 하락한 3,043.18달러이다.
하지만 솔리디티는 ECMA 스크립트와 달리 정적 입력과 지정 및 가변적인 반환 유형이 있다. 서펜트와 뮤탄 같은 당시의 다른 이더리움 가상머신 타깃팅 언어와 비교할 때, 솔리디티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솔리디티는 임의의 계층적 매핑을 포함하는 계약을 지원하기 위한 복잡한 멤버 변수가 지원된다. 또한 계약은 상속을 지원하는데, C3 선형화 다중상속 기능을 포함한다. 하나의 계약 내에서 다중 타입의 안전한 함수가 가능하게 하는 응용 이진 인터페이스 또한 솔리디티에 소개되었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CEO는 최근 CNBC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저점을 3만8000~4만달러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암호화폐 가격 하락을 우려하지 않는다”고도 자신했다. 기관들이 코인에 대해 낙관적 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점차 더 많은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재무제표에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국내에서 P2E 게임으로 첫 스타트를 끊은 위메이드는 스스로를 게임 회사가 아니라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으로 정의한다. 위믹스라는 플랫폼 위에 연내 100개의 게임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게임 제작사를 인수하거나 지분 투자에 열심이다.
모든 현대의 디지털 암호화폐를 통틀어 가장 유명한 것으 비트코인이지만 비트코인을 위협하는 유명세를 타는 다른 화폐들도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이더리움으로, 블록체인 개념을 세밀하게 다듬어 현실 세계에서도 이미 사용되는 중이다. 이더리움은 어떤 역할을 하고,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해 조금 더 깊게 알아봤다.

"이더리움은 구글, 비트코인은 야후"이더리움 1만달러 전망도


반면에 이더리움은 다목적 플랫폼으로서, 그 디지털 통화인 이더는 스마트 컨트랙트 애플리케이션의 구성요소 중 하나일 뿐이다. 기술적인 우수함에도 이더리움 위기설이 꾸준히 나오는 건 이더리움의 발전 로드맵이 지켜지지 않아서다. 더블록은 2022년 암호화폐 시장 예측 보고서에서 "이더1.0과 이더2.0 간 병합이 올해 1분기가 아닌 연말쯤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이더리움2.0 전환이 1년 미뤄질 것이라는 루머가 중국 채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것과 맥이 닿는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지만, 전례에 비춰봤을 때 1분기 병합은 불가능해 보인다.

실시간 뉴스


롤업은 이미 활성화돼 있고, 기술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으며, 위험은 크게 줄어든 상태다. 금융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인데, 이더리움은 보안 부분에 있어 다른 블록체인보다 강점이 있다. 디지털자산 중개업체 글로벌블록의 마커스 소티리오 애널리스트는 “현재 지표가 24.5%를 기록하고 있다”며 “2015년 약세장 이후 최저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해당 지표가 25%에 도달할 때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해 강세장의 시발점이 됐다”며 “지금 비트코인 가격은 훌륭한 매수 타점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블록체인 기업들은 규제 때문에 한국에서 사업하기 어렵다고 하소연한다. 사행성 우려 때문에 국내에선 P2E 게임 출시가 안 된다.

올해 '이더리움' 성장률 '비트코인' 압도했다


테라의 시총은 올해 초반 2억달러에서 상승해 100억달러를 돌파, 현재 300억달러 이상이다. 이더리움은 내년에 이뤄질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지분증명 방식의 이더리움 2.0 전환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이더리움 1.0의 적은 처리량과 속도, 비싼 가스비(수수료)를 해결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더리움 뿐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성장을 견인할 정도였다. 이더리움 개발자 행사인 이드콘 2021이 2021년 8월 27일부터 8월 2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행사에서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대니 라이언 이더리움재단 연구원, 팀 베이코 이더리움재단 개발자가 참여해 이더리움 개발 로드맵을 공유한다.
이더리움 또한 올해 신고가를 새로 쓰면서 연내 1만달러 돌파 전망이 제기되기도 했다. 비트코인의 올해 1월1일 가격은 2만9290달러였으며 전날 오후 3시30분 기준 가격은 4만7795달러로 나타났다. 만약 연초에 비트코인에 1000달러를 투자했다면 약 1632달러로 오른 셈이다.

4만 달러 선이 무너진 것도 5개월 만이라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대표적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4만 달러 아래로 내려갔다. 미 국채금리가 1.8% 이상으로 치솟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 제조사 관계자는 "채굴 업자들은 지분 증명 방식에서 최대한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마지막까지 이더리움 채굴에 매달릴 것"이라며 "그래픽카드 부족 현상도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Go Back

Comment

Blog Search

Comments

There are currently no blog comments.